동사무소 근무시간 안내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동사무소 근무시간 안내
    #sensnews/일반 2021. 5. 27. 16:15
    반응형

    동사무소 근무시간 안내

     

    살다보면 동사무소에 들릴일이 한번씩은 생기죠. 최근에는 인터넷이나 무인발급기를 이용해 필요한 서류를 쉽게 발급받을 수 있지만, 주민등록증발급이나 전입세대열람내역서같은 경우는 반드시 동사무소를 방문해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동사무소 근무시간은 정확히 어떻게 될까요? 오늘은 동사무소 근무시간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무소

    동은 대한민국의 행정구역 단위입니다. 시 또는 구의 하위 행정구역인데요. 이곳을 관리하는 기관을 동사무소라 부릅니다.

     

     

    사실 동사무소가 익숙하지만 지금은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2007년 까지는 동사무로라 칭하였고 2007년 부터 2016년까지는 주민센터, 2016년 이후에는 행정복지센터로 명칭이 변경 되었습니다.

     

    주로 사용되는 업무로는 주민등록초본, 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인감증명서 등 각종 민원서류 발급이며, 주민등록증 발급, 전입신고, 출생신고, 사망신고 등 지역주민들을 위한 복지서비스도 처리하고 있습니다.

     

     

    동사무소 근무시간

    그렇다면 오늘의 핵심주제인 동사무소 근무시간, 즉 주민센터 업무시간 또는 행정복지센터 업무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동사무소에 관련된 서류들은 은행제출용으로 많이 사용되기에 4시 이전에 방문하시곤 하는데요.

    동사무소 근무시간은 오전 9시에 시작해서 오후 6시까지입니다.

     

    토요일, 일요일 그리고 법정 공휴일에는 업무를 하지 않는다점 반드시 기억해두시고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사이에 필요한 업무를 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동사무소 근무시간에는 점심시간이 포함되어있는데요. 일반적인 동사무소의 경우 점심시간에 2교대로 업무에 차질이 없도록 운영되고 있습니다.

     

    물론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 2교대로 운영되니 그 시간에 방문하시면 타시간에 비해 대기하시는분들이 많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지점에 따라서 인원이 너무 적은곳은 점심시간에 미운영되는곳도 있다고 하니 반드시 방문전에 해당 동사무소에 전화해서 문의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동사무소 근무시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동사무소도 하는 업무가 달라서 그렇지 일반 회사의 업무시간과 동일하다고 생각하면 편하게 방문해서 업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Copyrights by SENS 2020